서비스는 그냥 받는 것으로만 생각했던 시절이 있었다. 그 후 40여년 전 세계는 생산과 소비를 모두 서비스로 간주하는 시대에 도래했다.
서비스의 특성을 소개하며, 시설관리를 통한 서비스에 KS인증을 접목하며, 계속되는 발전을 기대한다. 거주하고 있는 주변환경은 물리적환경 조명, 온도, 음악, 공기질, 소음, 냄새 등의 공조환경에 의하여 고객 만족에 큰 영향을 주게 된다. 공간배치와 기능성은 장비, 기계, 가구 등의 배치 등 분만 아니라 서비스전달을 촉진한다.이제는 서비스 스케이프가 더욱 확대되어지고 있다.
한국표준협회 KS 서비스인증 전문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국표준협회 KS 서비스 인증 전문심사위원 및 ISO 국제표준 품질, 환경, 안전보건, 뇌물방지, 준법준수 인증심사원으로 활동하며, 근로자들의 직무스트레스를 연구하고 있다
경남창원국립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인사조직 직무스트레스를 전공으로 하여 박사학위를 받았다.
또한 한국빌딩협회와 한국퍼실리티매니지먼트학회에서 교육 및 건축, 빌딩운영부분을 심사하며, 시설관리부문에 30여년 근무하였다.
저서로는 ‘빌딩관리자의 직무스트레스와 소진’(2014),‘분배공정성과 절차공정성이 스트레스와 소진에 미치는 차별적 영향관리’(2015), ‘문화재방재와 KA서비스 인증 연구’(2018), ‘프롭테크와 부동산관리’(2024) 등 다수가 있다.